Fam. & Hea.INFO/RAM : mem

rel. 배움 ㅡ 가르침 : 컨소시엄으로 대학 간 강의들을 공유하다 : OCU , +'인프런' + fur. 소통형 맞춤형 온라인 "강의 판매" 시스템 +

GraU 2020. 12. 7. 23:25

 

 

smart.ocu.ac.kr/

 

OCU 컨소시엄 정규학기

컨소시엄 소개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교류 사이버캠퍼스 입니다.

smart.ocu.ac.kr

 

cf.  멘토 멘티 시스템 +  

 

www.ocu.ac.kr/

 

더 큰 배움의 길을 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www.ocu.ac.kr

 

 

 

 

rel.   k.w.  :   " 배움 :   "    -   구글링 서치 키워드 :  '인프런'


 

https://fastcampus.co.kr/?utm_source=google&utm_medium=cpc&utm_campaign=hq%5E210101%5E%EC%9E%90%EC%83%81%ED%98%B8&utm_content=%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20%EC%98%A8%EB%9D%BC%EC%9D%B8%20%EA%B0%95%EC%9D%98&utm_term=&gclid=CjwKCAiAnO2MBhApEiwA8q0HYXjqpccySuo7YT8L9JOBYaMUnxXIsfgbeBBkqLy7wUl9Va5BM7BlbRoCV1IQAvD_BwE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fur.

메타버스?   ~       maybe  as a   포탈 : 의   다음 세대  청사진 ?   

  ㄴ  통합형  허브 식의    연결 매개  ㅡ  미디움 :   ㅡ  플레이트 :   

     ㄴ  시스테마틱스 :  로서의  전체   

        와는 대별 /  구분  /  세분화 되는

          ㄴ   그  한  부분으로서의    :  교육 ,  배움  ,      ㅡ  과  연결되는  연결되는   

          드러내보이는  :    분야  ( 유투브,  방송,   ,   등의  새로운 크리에이팅  분야  와  결합된

 

    소프트 웨어적   자산  : 에  대한     '제대로 된' :    분배시스템 :  

 

e.g.

유명한  강사  ㅡ 에게 몰리다 ?

겪어보고,  실제로     나의   일 : 에  도움이 된다   ㅡ   cf.   축적 가능한   시스테마틱스  :     ㅡ   리뷰 :  를   넘어서는   수요 / 소비자 의  트레이싱을  통한     결과적  성과 역할 효능  (시간성 ㅡ  어느정도 축적되어야)  이    '드러나는'   시스테마틱스 :  자체 의   진정성

 

근원적으로 :    개인  적 수준에서의   '배움'  에  대한 욕구 해소 : 의  측면에서의    생각거리  가  됨  부터, 

(   예전과 다르게   왜?   컴퓨터 관련  소프트 웨어  강의에  몇백씩 지불하게 되는가?   )

 

~    온라인 : 으로  이행 되는 이유 중 하나로써의     교육  가능한    인력 :  ㅡ   효과  :   전달용이성 ㅡ   잘  강의하는 사람 : 의  가치  에 대한  사회적 인지  / 예전 개념의   그냥 선생질 아무나 하는 줄 아는   ㅡ  꼰대 세대와 다른 ㅡ   같은 내용이라도  그 사람이  강의 하면 달라

 

~    스펙 ㅡ  으로서가  아니라 ,    실질적으로  가지고 싶은   ㅡ

 

~    자기 계발 :   에  대한   사회적  동의 

 

~     일 : 에서의  스트레스   에  대한  반작용   ㅡ  의외로,   일 :  을  하고    자기공부 :  자기개발 을  하는 것을  스스로 대견하게 여김 :     "  놀고 있으면서  놀러가는 것  보다,   일 하면서  공부 하는 것이   더 "  

 

 

나아가, 

현재의    학력 :    배움   ㅡ   겉으로  :      '졸업장'  따기 위한     ㅡ     프레임  :    에  대한       환경적 인자 化  과정의 변화  를    도모 가능할까  로  까지.

 

 

 

 

rel.   i.e.    메타버스 형태의        시스테마틱스 :    로 작동하기 위해서.

 

/    기본적인    선형적  지불 체계  ㅡ 분배체계  의    문제 : 

과금 /  지불   ~    :   강의료      형태  의    고전적  지불 체계   자체의  개선   ㅡ  

 

  연계 하여,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   

이윤창출의   ㅡ    소프트웨어적  ㅡ   리소스 :  에 대한  지불  =   수익의 분배가 되다

  ㄴ     동영상 강의 :  에 대한     과금 시스템   ㅡ   계발  :   

 

   ㅡ   현재 유투브 등에   스스로 하고 싶어서 올리는    자기만의 노하우 :  등  /    +  이윤을 위한   ///  홍보 ~   등등의    수평적  스펙트럼 들과  구별되는,   다른 레이어 : 의     대응 지점   (  소위,    욕구  원츠  ㅡ 니즈   의   구체화 를  통한   실체화  구체화  제품화  과정과도 같이

 

 

//

2차 함수 그래프  ㅡ  점진적 /  이중곡선 형의    가이드라인 :  설정   에 대한  개념적   파일럿  모형 :   의   필요성

ㄴ  실험적  시도 : 를  위한 

ㄴ  그 컨텐츠 : 가   충분히 매력적 일 때

ㄴ  크리에이팅  부문 :  에서의   시작 : 이 유력하게 되는

 

 

///

교육시스템과  접목되는    :       기존의     스틱한     제도적 장치  등과     연결    되는   ( 나아가,  cross/ interrogative commection)

 

rel.  e.g.   센터 ㅡ 프로바이더 체제  :    개념  연관 / 연장 /  로서의    

   1.  그 자체로서의 

    2.  국가 시스템과의  거버넌스 구축 과정에서의

     3.  항구적 정착 을 위한  진화하는   실러버스  :       
         ㄴ  트랙별  ㅡ  골자 : 의 유지   와 연계된 ,   그때그때,   현시국 :  경제상황 :  시대정신? 에 맞는 강의 내용  :

      4.   도제형 인턴 쉽  ~     사전 실무 교육 :    의   진화적 개선  +   

         ㄴ   실무  에서의   직능현전 ㅡ 자체의   데이터베이스 화 구축

                     ㅡ    ' 맨날 하는 일이지만'  가르치려고 하면,  text 전범이 없슴

 

     5.   독립적   (프리랜서 형)  프로바이더  : 들이     가능해지는,     연결 시스템 : 

         ㄴ  마치,  중세적  가내수공업 :  체제 처럼  :   관련된    개성 ㅡ 유일회성 연계   된     직능 :  업역 들의  가치

         ㄴ  1~3인 체제 내에서 이루어지는   창업 : 들   ㅡㅡㅡ>    1인 체제 :  기업 들   (  혼자:  세대 )

         ㄴ  '섬'으로서 존재하는     이들의  연결   -      정치적으로도.

 

   6.  공간적 한계 : 를  극복 가능한      +  장기적     " 대학 졸업장 :  " 의 개념  변화  

ㄴ       지방 ~  중앙  :  교육을 위한 상경   으로의     국가적, 사회적  공간 이동이 야기 시킨   국가사회적 문제 : 들 
      ㅡ     나아가,  부동산 문제 : 들의   잘 드러나지 않는 경제적 (실재적) 문제들의    원인 파악 의지 와 연결될 때
       ㅡ    

      

ㄴ   기존에 있던 개념  ㅡ  의    온라인  환경 변화 의 개선   ㅡ 메타버스 : 의 구체화   수단  중 하나로써 ( 개념동의로서 가능해지는 것들 ) 

 

 e.g.  지방 : 에서     서울소재   대학   전공  강의를 듣고    학점을 이수하면     인정 

ㅡ    학력 :  을 보는  관점의 변화 

분권화 ,  파편화  된  강의 :  들의   합종연횡  :   좌우로 정렬 : 로서     하나 : 를 이루어 가다   ㅡ   미래의  나의  학적부

 

ㅡ   질적  측면  에서의   :     실재  직무 능력 자체가   점점  투명하게 드러나   ,   진짜 무엇을 하는 것인지  명확해져가다

 

 

////

그저  뉴딜 :   이  아닌, 

적극적    국가 시스템  :  의   진화  를  도모하는  큰 그림 하에서의 

 ㅡ     경제적   테마 :   로서의  가치 

  ㅡ    그 자체가  굳이   프로퍼간다 화 하지 않더라도,  실질적으로  미래형   
                            국가 서비스 +  거버넌싱  +  복지   :   의  모델로서의,

 

메타  -  거버넌스드   월드 :         " 은유적  거버넌싱 "   ㅡ     공간적  파편화된   주체 :  시민 :  개인 :  들이  모여서  이루어지는

 

부분적 :   교육 시스템   측면 만에서라도,     

ㅡ  소위 ,   반값  등록금  :     이라는     현재  시스템 위에서의   한계를 가지는   포퓰리즘적 어휘가 아닌, 

IoT  IT integrated   연관된,        교과과정  ㅡ  인증체계  :   자체의    실험적  개혁  시도들을  점진적으로  이행해 나가는 그림이    가져올   ㅡ   

그와 연결되어,   공교육  사교육 으로 구분되어    '차별' 을  근원적으로 인정하는  사회적 구조적 인지 기준에서  비롯되는  문제의   인지 ㅡ 개선 시도 와 더불어, 

데이터  화 되는    수많은    정보 ; 들  의  모임 자체에 대한     산업화   ㅡ  수요  ㅡ    대응을 위한  교육 과 연계 된, 

교육 강의  시스템 :   들의     새로운 시도 ; 들  의  연결   ㅡ  가능성 을 시도해 볼 수 있는  메타버스 형  판 : 의 구축  자체  가  가져올

경제적 의미에서의    사이 시장 :    +     열리는 가능성

 

 

관건은 ,   언제나   어디서나 :     투명성  진정성  책임성 :

ㅇ 자기 계발 : 을 위한   중소기업청의 지원 : 들도,    '눈 먼 돈' 이 되는 순간   가지게 되는 .   지원 : 이라면서,   돈 내고  듣는   온라인 강좌 에 비해  질 이 떨어진다면?  

ㅇ  과연   -     

 

보편 : 으로서의     =   대개  보통 사람들이

=    보다  재미있는 :   에   이끌리는     vs.     보다  제대로 된 :  자체는 중요하지 않은

"제대로 된"   의  문제 : 를  간과하는데     '제대로 '  구축 될 리가 없는.

 

=    드러나는 것 :    국민 근처에  밀접하게 접하게 되는 것들 :   자체가  더 중요한  의미를 띄게 되는

 

드러나서   내가  인지 가능해야   가능하게 되는 것 들 : 

~    나아가,     그 현상 :  사건 : 자체 보다도,   그것이 가지는 잠재적  경향성 또는  미래에의  현재는 보이지 않는,  잘 드러나지 않는,   쉬 예측가능하지 않은     내재된 영향력  :     =     자라나는    세대 :    들이   가지게 될   ㅡ    e.g.  이전 세대 : 의   어떤  것 : 이   개선 되지 않고  지속된 이유로,    현재 의   '지배적 사회 패러다임' 으로써  공감,  동의  되고   널리  공유되어,    그게 진짜 :  로  되는    (세상이 그래 :  대한민국은 헬조선) 

" 점점 나아지는 구나 :  "    ㅡ     굳이  보려하지 않으면,  드러나지 않는   =    보통 사람들이 공유 하게 되면.   = 

 

프로퍼간다 :  에  익숙한   습: 을 벗어나기  어려워도,   
예전과는 다르게  그  있슴: 에 대해  알아차리게 되어가는 것 만으로도.

 

이쪽 과 저쪽 :  을  나누는  습   =   맞는 것  옳은  것   에   대한    기준의 만들어짐  자체를 들여다 보기 어려움 과도 같이,   

보다  근본적인 것은,   굳이    그것을   바루려 하지 않을 때에라야.

 

제일 늦게 이루어지는    개혁 : 의   요구 / 수요 /  그 필요성을  근본적으로 깨달음  :   이  ,       아마도,  제일   근원적  부분이 될 수 밖에 없슴과  마찬가지로,    

점차적인,  점진적인   쉬프트 :  사례 들의 축적 만이    ㅡ   드러나는 것: 들이     ㅡ  관찰 하는  자 :  에게   ㅡ  끼치는 영향  으로서의,    "관계"  에 얽힌   한계  ,   그 쌓임으로 인해   적절한  임계:  상황에  도달 했을 때만이  이루어지는,  사회적 진화 :   

ㅡ   난리 :  또는  위기 : 상황에서의    급박한 대처 로서의   작위: 정책:  행정시스템 :  가    제대로 된  유지 :  진화 :  지속적 개선을 통한  자리잡음 :   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것과는 반대로,  

ㅡ  근원적으로,   하부구조 : 의 변화 ㅡ  시스템/ 환경/ 사회적 여건  등등의   물리적인    변화 / 개선  가  ,   소위  정신적인  부분 ㅡ      '민심'  ,   등의,    보다  비정형적인   소프트 웨어적  인   상부구조 :  들의    진화 :  쉬프트 :  革 ㅡ 수준의   다시 되돌아가지 않는   이  가능해져야

  대개의 경우  가면 아래  숨겨져 있는(  국민의  상식 ㅡ  ㅣ보편적 민주주의 인식 수준 ㅣ   경제 관념 ㅡ  소비 /  투자 개념 , 잘 산다는 의미 등 ㅣ  도덕적 관념  ㅣ  )    자연스러운  변이 ㅡ  성숙 :   혹은    상호견제 를  통한  적정 을 찾아감 ㅡ 일단  자유로워 본 적 없어서  '압제' 가 없어지자  선: 을 넘기 시작하는  자유로운 영혼 : 들    

 

 

화살을  불로 구어  바루잡으려 하는 것은 

그 의지 : manas 가   우선해야만  시작 : 되듯이

그 필요성 : 을  스스로 느끼지 않는 데,   굳이   개선:  을 위한   작위 : 도구 의 이입 부터,    도모하려 한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러나 보여야,  시작되는 : 

 

다음 세대?    보다 어려워지는    알림 :  의     ,     시작  ~  다가감,   표현문제,   연결지점   ~    내재적  완성도.

 


cg. ref.  ' 마음챙김 : '    _   불퇴 :   

 

쉽게, 

정신적인   _    어느 구간:  을   지나게 되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는.

vs.  

비정신적인  ㅡ   나마 ㅡ   물질적인 것 : 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토대' 에서의 시작에서 벗어날 수 없듯이.

 

방법론 : 에  얽매이는 ,    그것부터   찾아대는 서두르는 마음 :   이익을 바라는 마음  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