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 & Hea.INFO/RAM : mem

rel. 360 ~ 180 VR

GraU 2021. 9. 15. 14:06

 

 

 

 

어떤 사람이 링컨에게 이렇게 물었다.

 

“당신은 교육도 제대로 못 받은 농촌 출신이면서
어떻게 변호사가 되고 미국 대통령까지 될 수 있었습니까”

 

 

링컨은 이렇게 대답했다.


“내가 마음먹은 날, 

이미 절반은 이루어진 것입니다”

 

 

 


- 데일 카네기 앤 어소시에이츠, '세일즈 바이블'에서

 

 

 

 

 


 

 

https://youtu.be/p2Y2cKfibJ0

 

ㅇ  '시청자' User : 가  직접 화면을  180 도  화각 내에서  자유롭게  돌려볼 수 있슴 :  마우스  / 손  드래그

ㅇ  소극적 의미의 인터라거티브 :  상호작용 이입  =  딱 정해진 화각 : 화면 (지시적 드러냄) 만을 보는 것이 아닌.

ㅇ  시작의 시기 : 아직  드러나지 않은 가능성  +   다중적 중첩이 가져올  효과  +    "매개체" : 세계 로서의.

 

rel.   "FuN"    -        accentric medium   explosion

 

fur.   실시간 중계  realtime streaming    +    360  180 degree  action CAMERA

 

     ~     +   공간적 시각화 (3D 실체 파악)   전달   등이    필요한   부분  등 :

            +   공적 기능으로서의    (  e.g.  독도 캠  - 360도  감시 망  +   상시  대중에게 공개되는  / 특히  코로나 방콕  ) 

            +    XR  next 

 

e.g.     관광 :  여행 :

 

+ ratent :   rel.   게임 :    ㅡ   메타버스 :

 

  • Vr + 180 수준으로라도  지속적 이동 :  동영상  구현이 가능하다면 : 
     
  • 게임의 경우  유저  =  스트리머  의  현재적  쉬프트를 넘어서,
    중간자적  시각 디바이스 를 관입 시킴으로써,   


  • 게임유저(스트리머)는  그냥 게임을 하지만,  유저가 보는 화면 뿐만이 아닌,   시청자는  다른 화면을 즐길 수도.   나아가,  참여 :  (중첩) 의  개념 상으로 볼 때,     실제 게임을  깔지 않은  시청자도  일정 역할을  수행가능하게 되는,   방송  +  게임  : 에 있어서의    또 다른   플랫폼 化 로 까지

곧    단순히    기존과  다른   체험이 가능한  수준을  넘어서  ㅡ    게임 구성 / 양상 / 진행기전 등 의   구조적인 변혁 / 진화 를  가져올 수도.

 

=   기존의   '딱딱한' 사고 방식으로     억지   상상 : 을 추구하는  메타버스 : 의  세계   ㅡ  개념을 내어놓아라  판단해볼께 ( 특히  자본시장 : 에서의  태도 ㅡ )  하는     보편 : 상식 의      변질  로  인한  영향성 : 으로,

 

=   신자유주의 ; 를  부르짖지만   진짜 자유는  더 없어지고,   프로퍼간다 를 싫어하던  모더니티 :  추종자 들이  오히려  자본을 재 이미지 화  하면서,   자발적으로 프로퍼간다 : 의  최 일선에,   스스로를 ,  또는  잘 알지 못하는,  보이지 않는  헤게모니 추구 욕망: 에 이끌려   반 강제적으로   ,     뛰어들게 되는

 

=    드러내 놓아진  것 ; 들   안에서의  과거와는  전혀 차원이 다른  물질적 ㅡ 물리적  자유 위에서라도,   오히려  더욱  더  열악해진   소프트웨어적  상상력 :    창조/ 창의성 을  그렇게 외쳐대어도   ㅡ     하부구조가 끼치는 상부구조 에로의 영향성 :



 

 

굳이   이중적으로 /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동의만 한다면,   게임 하는 순간  곧  스트리밍이 되는   /  중계가 되는

시각   매개  ㅡ 세계 :       동시성   안 :   에서 

그  구축성 :  하에서 

그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