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 as a relationship ~ interaction : InTeR_ RoGative ㅡ " 소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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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학생들이 스터디카페 다니는 이유
출처- 페이스북 인기페이지, SBS스페셜(191103)옛날 학생들은독서실이나 방에서'1인 공부'를 많이했으나,요즘학생들은 바뀌는 추세라 함.[1인 공부 문제점]-공부 자체가고독하고 어려운 일이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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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 formal architecture, ~al Design main stream 에서의
e.g. 자각 : 에서 시작되는 의지 :
ㄴ 누군가 일러 알린다고 시작되지 않는 : ~ 도전정신 ~~ 두려움 : 에서 벗어남 ~~~ 평안 : 에 머물다
ㄴ 다음 단계 : 로서 , 각각이 스스로 (날개를 펼치고) 움직여 (있던 곳을 '박차고 일어나') 각각의 상황에 적합한 접점 : 을 스스로 찾다
ㄴ 그 과정 : 구조적 메커니즘 상에 " 도움 : " 을 주다 vs. 대충~ 내 기대에 의해, 이런 도움 : 을 주면 되겠지 수준이 아닌. '대상'을 제대로 읽다 - 눈 : 살피다 ~ 방향성 : 의 설정
e.g. 근본적인 물음 : 에 대한 깊은? 반추 :
ㄴ 위 예 에서의, 과연 공부 : 란 무엇인가 식의 . 나아가, 그 아래에 있는, 행위 전제에 깔려있는 ~ 더 깊게는 존재 양상 기저에 깔려있는 : 남의 눈을 의식한다 는 전 행동적 인지 구조 : 자체에 대한.
ㄴ 대개의 경우, 문제화 : 과정에서의 , 소위 논문에서의 '이론적' 고찰 : 단계 가 구색맞추기 로 전락해버리고 마는
ㄴ 지금까지의 답습 : 과정, 해오던 ㅡ 하던대로 하는 ㅡ 것이라도, 리뉴얼 되고 쌓이고 쌓인다면, 또 달라질지도 모를
알기 쉬운 대비 로서의
자녀를 공부 잘하게 만드는.... 식의 명제 : 에 더 집중하게 되는 경향성 : 의 존재 ㅡ 나아가 그에 맞춘 교육 ㅡ 방향성? 목적지향?
과
실제로, 인류 지능 ㅡ 인지 기능 자체의 변화를 위해서 간여 : 되어야? 될 수 있는 공적 영향력 : 사이 의 갭 과도 같은.
대개의 경우, 둘은 동일 선상에 두고 이야기 하기 불가능한 현실 : 에 대한.
( 이면 : 의 다른 표현? 으로는, 본질적으로 공부 : 에 집중하게 하는 노력 : 이 가져올 의도치 않은 여파 : 로 까지 상상 가능한 ㅡ 이숙 : 으로서의 좋은 결과 : 가 아닌ㅡ 이거나, 혼자서 할 때의, 몰입 : 집중 : 과의 대별적인 성향 : 구축으로의, 그 외 여러가지 , 위의 알기 쉬운 이해를 위하여 단편적으로 비추어지는 팩트 : 사실 ? 들 외에,
장기적 모니터링 의 정도 : 또는 개인적인 문제? , 복합적 문제 : 복잡성 파악 , 연관 관계 디텍팅 노력 등 ㅡ 아이의 성향, 가족의 이력 , 지역사회의 눈 ~ 공부 : ㅇ ㅔ 대한, 국가적 보편 상식 ( 프로퍼간다 : 된 구조적 스키머 영향성 ) 등 ㅡ 소위, 연구의 실효성? 결과의 신뢰도 : 를 더 담보하기 위한, 실제 필요한 노력 들에 대한, 지속가능한 ( 진화가능한) 고려 : 들은 상식 보편의 수준에서는 탈락 되는 현재 : ) ㅡ 뭘 그런 것 까지 다...
= 적당히ㅣ? 조율 된 수준의 지식 : 정보 : 만 습득하게 되는 한계
~ 나아가, 궁리 : 의 개념으로까지 이어지는, 탐구의 깊이 : 에 대한 ㅡ 시간 수순에 따른, '초점 변경: 변화' :
즉, 정보 : 에 영향을 끼치는 보편 : 의 개념으로서의.
rel.
인지 : 가능해야
표현 : 가능하고
전달 : 가능해져
이해 : 가 가능
소통 : 의 전제로서의.
개인과 개인 사이에서나, 개인 ㅡ ('비의도적으로') 객체화 된 개체 : 그 내적 양상 ㅡ 내부에서나.
///
유전자 : 적 명령 : 에 의한 개체적 진화 ㅡ 동질성 유지 ㅡ 론 ( 모든 개체가 비슷한 진화의정도를 겪으리라는 '기대' ㅡfur. 순혈주의 오류 ~ '통합' '통일' : 에 대한 이상향적 맹종 심리 의 야기) 에 반해,
다양한 개체 : 들의 항시적 상존 : 이 보다 진화론적인 실제 이해 : 에도 가깝듯이,
또한,
사건 : ㅡ 임팩트 : 중심의 진화론적 설명
과
일상 : ㅡ 임팩트 : 시기를 제외한 평상시 를 표현하는 진화론적 설명 :
사이에서의 인식 괴리 ㅡ 받아들임에 있어서의 둘을 동일한 맥락 : 의 '진화' 로서 '접수'하는 오류?.
소위,
시간적 수순에 의한, 변화 자체 : '돌연변이' 에 집중하여, 그 변화를 나열하여 진화 : 를 설명하다
vs.
변화 : 의 변혁 : 의 ㅡ 소위 자연선택 : 이 *반? 강제적으로 _ 일어나는 ㅡ 사건 들 사이에서의,
온화한 시기 :
를 같이 놓고 하나의 문법 : 으로 설명하려는
총합상 : 지향성 과도 같이.
공부 : 의 위 예에서의 ,
ㅡ 혼자 : 로서 익숙해져 가는 단계 의 인류 의 진화 과정 중 이라는 관점 으로 접근? 할 때 달라지는
/////
단순한 메커니즘 : 으로 일어나는 바 : 가 아니지만, (= "복합상 전체를 다 이루말하기 힘들다" )
이해가능한 표현 : 이어야 한다는 받아들임 : 자리에서의 전제 ㅡ 힘 : 의 논리
/////
다음단계 : 로 이행 가능하더라도,
- 복합상 : 전체를 표현 가능하더라도, ( 인지 하여, 그 과정을 수순하여 드러낼 수 있더라도)
ㅡ
즉, 실제 : 와 실제 : 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이 : 차이 : 의 존재 인지 와
그 갭 : 을 줄이려는 노력 에 대한
///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행되어야 하는? ㅡ 당위성 : 당연 이 아닌,
스스로 그러하게 : 움직여 가는 ㅡ 자연 :
소위, 자연 vs. 인간 의 구도에서,
과연 의도 : 에 의한 진화 , 의도된 진화 : 는 가능한 것인가 :
위, 공부의 예 : 관련
ㄴ 깊은 논의 : 의 장 으로서의 :
ㅡ 리좀적으로 일어나는 동시다발적 진화 기전 : 공명 ~ 양자 얽힘 개념 에의 실증 이기도 한
ㅡ 학습 : 공유 에 관한 + 일정한 시기 동일한 진화 기전을 보이는 지능 : 에 대한. ( 진위 여부를 차치하고 , 그렇게 드러나는 양상 자체에 대한)
ㅡ 소위, 인류 의 사고 ㅡ 인식의 발전 단계 : 는 눈으로 확인 가능한가?
다시말해서, 눈에 보이는 = 실물 문명 : 등 하부구조 이 아닌,
생각하는 양태 : 그 자체 의 모니터링으로서의 진화 과정 : 이 확인 가능한가?
cf. 뇌과학적 성과 ㅡ 가시화 대비 ( 현재 시점 의 한계 : 를 감안 , 표현 가능한 단계 에 있는가? = 예 를 들어, 종교에 대한 고인류 유적 에 기인하는 추측 : 과 달리, 현재 시점에서 시작하는 생각 자체를 가시화 : 하고 기록 하여 그 추이를 보다 식의 상상 가능한 )
~
~
~
즉,
본질적 기전 전개 자체 : 에 대한 탈락 이 가져오는 영향성
비약적이지만, 최종적 결과로서의,
눈에 보이는 것 : 들에만 집중하게 되는 ~ 물질 문명 집중 ~ 형이상학 / 적, '마음' 수준의 , , , 의도적 탈락 ~~ 금전주의 ~~~ 어플루엔자 : 경향성 ( + 간여된 힘의 논리 전개의 역사 , 금욕주의 적 도덕 종교성 vs. 진보주의, 낙관주의적 개발, 자본 ~~~ 첨단주의 : 목적지향성 우위 vs. 주랑주의 : 합목적성 우선 ~~~~~ 맥시마이저 vs. 새티스파이어 )
ㅡ 정보 : 의 , 3차원적 방사상 동시적 진행 vs. 선형적 진행 : ~ 표현가능한/ 전달가능한/ 이해가능한 ~ 대중적, 상식적, 보편적 : 받아들임 ㅡ 이해 에 있어서의 단순화 ㅡ 힘의 논리 : 가 끼친 영향 만큼이나,
그 여파로서 구축된, 매스 미디어 : 의 한계가 곧 포맷들의 다양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내재되어 흐르는 일정한 맥락 : ~ 맥락성 : 이 변하지 못하고 있는 것 처럼, ( 뉴스 : 의 발명 ㅡ 프로퍼간다의 도구 ㅡ 정보 : 의 위상 변화 ~ 가짜 뉴스 : 를 선별해야하는 책임성 : 으로까지 = 그 근저 : 에 존재하는 최초 : 뉴스를 발명한 의도 ㅡ 자본화 경향성 과 오버랩 되어 있는 선의 : 의 개념과도 같이 )
또한, s/w 적이건, h/w 적이건, 도구 : 를 발명하고, 익숙해지고, 그를 다시 의도 : 적으로 변용시켜 , , 그래서 조종하기 쉬운 [매커니즘 - 체제] 유지 : 를 도모하는 의지 : 자체가 진화 : 하지 않는다면, 반복되고 마는 소위 , 민초의 일상 : 과도 같이,
같은 맥락이지만, 드러나지 않는 반대편 : 으로서,
그 불편함 : 을 느끼지만,
구체적으로 표현 불가능한 현재 : 를 피로감 : 으로 쌓고 있는,
뭔지 모르겠는데, 이렇게 윤택한 문명의 현재 : 에 만족 못해
몇 안되지만, 열거된 것들이 모두 영향을 끼치고 있는
보편 상식 : 의 현재 위에서 다시 덧 씌워지는,
정보 :
cf.
사건의 지평선 ㅡ 표면적 : 에 저장되는 '정보' ; 의 개념 처럼,
존재의 부피 : 만큼 ㅡ 지수적 : 으로 증가되는 . 또 나아가, 그 만큼의 무게 ㅡ 그 중요성 만큼,
읽어내는 ㅡ 인지하는 ㅡ 아는 : 대상 에 대한 상정 : 을 전제로 하는
정보 : 의 개념
곧 , 앎 : 이라는 것 자체 의 우주천문학적 스케일 수준에서의 한계 : 로서
대처 : 대응 : 의 양상 ㅡ 그 시간적 수순 - 기억된 형상 / 정보 자체 = 진화 : 를 읽어내는 단초 라면,
불만족 : 자체에 집중하다 vs. 원인 : 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변화 시켜 개선하다
단순화 시켜 양자구도 : 의 다른 관점이 있을 수 있듯이,
이 두가지와 또 다른 측면에서 ( 나아가, 동등 위계 : 의 병렬식 이해 에만 익숙한 인식 한계에 대한 반추적 접근으로서)
= 간과 되는 양상 : 의지 에 기댄 변화 (진화) 기전 관점에 있어서의 에 대한 초점잡기? 로서
= 물리적, 물질적 관점 : 으로는 누락되는 '대상' 이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한 동의 의 정도에 따라
= 객체 : 대상에 대하여 '측정; ' 가능한 영역? 한계 ㅡ 의 개념 처럼 : 공간 ㅡ 시간 : 동시적 실체 : 즉, 구분하여 이해 : 되는 물리적 성질 : 양 ㅡ 과 동적, 시간적, 행태적 특성 : 질 ㅡ 사이 : 의 상호 연관성 , 상호의존성 : 상호영향성 측면에서의
ㄴ 소위,
왜 반복 되는가 :
ㅡ 정보 : 의 단계 : 에서 일어나는 '진화' 적 전개 에 대한
ㅡ 유전자 수준에 각인되어 일어나는 " 사고 " ㅡ 생각 : 의 방식 또는 기전 ( 창의성 ㅡ 우울증 구도 처럼)
ㅡ 그 과정에서, 벗겨지는 궁금 증 으로서의, 인류, 사고의 역사 에서의 여러방법론 들
1. 느낌 : 을 쳐다보다 ㅡ 항상 변화 ㅡ 그 본체 : 가 존재하리라는 기대 식의 전개
2. 욕구 충족 : 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응 하다
3. 도구 로서의 측면 :
또한, 오래된 명제 : 로서
생각은 그러면, 물질인가 ㅡ 물질적 근원 : 에 의한 것인가
ㄴ 사고의 방식 : 자체가 다름 : 이 곧 드러나지 않는 소통 방식 : 의 한계 인 것 처럼 ,
= 다양성 : 을 인지 하다 ㅡ 왜 그 사람 말이 알아듣기 어렵다 : 를 이해하다
= 내가 익숙한, 또는 내가 기대하는 대로 나에게로 오지 않는 표현 : 에 불편하다
= 근원적으로, 그 : 와 나 : 는 물질적으로 상이 함 : 을 인정하지 않음.
cf. 16시간 공복 ㅡ 간헐적 단식 ㅡ 다이어트, 건강 ㅡ 몸에 좋다 ㅡ 일률적인 이해 :
대개의 경우,
누락되는 가능성 : 으로서의, ( 인류의 오만함 : 으로 인하여 )
ㄴ 우리 는, 이제 갖 그나마 '객관화 : 제 3자적 표현, 대상화' 가능한, 소통 : 을 시작한 생명체 ㅡ 인류 : 라는 관점
~ 굳이, 비판적으로 표현하여, 제 스스로 진화의 최종결과물 : 이라고 여기는 ㅡ 식의 불편한 수사 없이 : 전지적 관점 vs. 겸손, 낮은 자리 의 (윤리적) 구분 (필요) 없이 : "객관적으로" 보면 되지만,
~ 마치, 상식적 수준에서 어려움. [인식의 중립 : 에 머물다] /// 입자 물리학 수준 (양자역학) 에서 불가능. 과 유사.
~ 선형적 결핍 : ~ 입체적 소통 과 그 전달 ㅡ 전개양상 : 에 대한 수용가능한 물리적 기반 : ? ㅡ 급진적 패러다임 : 들이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인식의 '익숙해짐 : 친근함에 기대는 특성 ; ; ; 등
쉽게,
예를 들어,
걱정이 많은 : 에 대하여,
유전자적 각인 ㅡ 단순, 간단한 해석 : 받아들임 : 또는 수행의 수준에서 대처에 익숙해짐 : 으로서 인지하다
vs.
실제 자신이 그 과정 (나는 왜 이럴까) 에 대해 소상히 알다 : 물질ㅡ정신 ㅡ 나마루빠 : 수준에서 자신을 바꾸다
정도의 차이 : 를 인식함 만으로도 달라지는.
즉,
나는 이렇다 : 라고 표현하기 시작하는 이유 : 에 대해 모르더라도, 그러기 시작하면 뒤 따라 일어나는 것들이 있듯이,
= "나는 (생각보다 / 니들이 보는 것 보다 / 낙천적인듯 해도 ) 걱정이 많아 ~ ( 의도하던 아니던 뭍어있게 되는 판단 : 자기 규정 : 나는 이런 내가 싫어 또는 그정도로 세심하지? )
그 기전 : 을 스스로 설명하기 어렵다 =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식의 표현 : 드러나는 단계 에서의
"말할 수 없는 것 " 수준의, 일어나는 현재 ㅡ 실제 : 자체를 그대로 전달 불가능 하다는 한계 자각 ㅡ 인식
표현 하는 그 현전 :
바로 그 때,
그 표현되는 것 : 과 함께 드러나는 것 들 .
그 있슴 : 의 동의 : 하에서만 그 다음 단계 : 소통이 가능하듯이,
느낌 ㅡ 감정 : 의 존재 자체가 이르는 사실 ㅡ 현실 ㅡ 진실 : 의 실체.
마지막으로, 이해되는 순간 :
니는 뭔데? 그래서 어쩌라고? 바로 그 판단.
판단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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