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 !/숨쉬기

[s] 차크라 +

GraU 2015. 10. 1.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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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daum.net/encyclopedia/view/84XX23200006


 

 

 

 

  

 차크라  - 쿤달리니 알아보기 에 이어지는

 

실제하는 것?

e.g. 거의 정설로 통용되는 색깔구분, 빨주노초파남보- 

자연의 근원적 위계(표상) : 에너지 이긴 하지만, 배꼽근처에 보인 붉은 루비의 경우만 봐도, 고집할 것은 아님. 또한, 그 보이는 것이 원래 색에서 변한 것, 즉 현재 상태가 불안정함을 나타내는 것일 경우, 이 색깔들도 상태에 따라 변한다고 봐야할 듯. 물론 만고 내 생각."근본적으로 사람마다 다 다름" 을  '동의' 한다면.

 

 

읽혀지는 것? 받아들이는 것?

e.g. 오라 측정 : 

실제 측정되어, 눈에 보이는 것(색깔, 형상, 양상)에 대한 해석 

점치는 것처럼 받아들이게 되는 기전

측정 색깔이 온통 하얀색인 사례에 대한 걱정의 마음을 담은 해석과 그에 대한 반응에서.

→ 예를 들어 차크라가 (또는 비슷한 위계의 '어떤 것'이) 기계로 측정 가능하더라도, 보여지는 것은 

동일한,  보편적 해석이 가능할 만큼 일관적이지 않을 수 있슴

 

 

 

1. 상호 연관 : interaction -  생각해보기 

보는 - 보이는.  관찰하는 자 - 관찰 되는 것 의 이해가 우선

 → 보는 = 보여지는 것으로 '믿음'에서 기인하는 것들

rel. 五蘊1

 

 聲 리, 파장

 

알려진 높낮이(주파수,Hz) 가 있는가?

→ 확인 가능한가? 

= 보편적인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

 

rel. 차크라 별 적합한 소리의 파장으로 증상 치료하는  개념 - 

 

fur., consp. 파장, 파동에 의한 영향성에 대한 알려진 사실(전자기파, 하프 등) 의 진위여부? 를 떠나서. 영향 받는 수준의 차이에 대한 문제.

받을 수 있는, 에너지를 받아들일 수 있는 수준, 능력이 따로 있을 수 있슴에 대한 고려

→ 그 영향이 민감한 이유?  에 대한 문제  =   

 

 색깔의 의미

색채치유, 심리적 색채학

아유르베다  rel. 몸 - 먹는 거, 입는 거, 바르는 거  연계, 

→ 거기가 안좋으면 그거 

 

 

'빛' 을 쬐다 의 의미 

 

 

다른 연결고리 들 : 

 

-  

왜 후각이 가장 아랫 단계인가? 2 : 실제 뇌과학적이고, 인지과학적인 뇌에 가장 근원에 직접적인 분자 위계로 작용하는 것이 냄새라는 잘 알려진 사실과의 연관성?  그렇다면, 청각의 위계는 왜? 가장 뇌에 근접해 있고, 파동으로 직접 전해지는 특성?

 

-   음식을 골라먹다.  맛 과 영양가 의 상관관계 ?

→ 땡기는 음식 이 떠오를 때 :  공감각적이지만, 맛이 우선? 

 

-   마사지 의 놀라운 효과의 근원 ?

  발생하는 감각 외에  전해지는 것? (매개)

 

 

 

ㅁ 총체적, 결과론적으로 -  에너지? 로서.

 

ㅁ 지식(정보)의 나열에 휩쓸리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준비라고 여긴다면.

 

///

 

法響 無相  佛光 無生  

悟 無生 故 無 所不生  入 無相 故 無 所不相

 

무량수경종요, 수미산이야기 해당글 참조

 

///

 

 

소리  는   내 안의 어디에 가장 잘 전해지는가?

→ 말로 전해지는, 말하는 자가 의도치 않은 의미가 칼 이 되어,  마음에 사무치다감정? 내부장기의 건강에 가장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자극은?

 

빛, 색깔  은?   

→ 눈 이 가장 잘 따르는 곳?  나의 관심사. 형태, 게슈탈트적 착시효과(이성의 신체적 특성에 주목 등)처럼, 

 

기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냄새? 

 

맛 = 현재를 즐기는 느낌으로 가장 강렬하게 느껴지는 이유?  행복감 ?  만족감?  나아가 배부름(포만감) 

 

촉각, 접촉의 경험이  유아의 인지발달에 끼치는 막대한 영향에 대한?

 

 

 

than, 

이 하나하나 들을  '기억'과 연결시켜 그 전해지는 '내 안' 을 돌이켜 볼 때,

따로  ㄷㄷ ㅔ 어 내 어  살피기 가 가능?

 

fur, 실제 영향성 가진 행위, 작위 들을 만들어내기 에서, (치유 수단으로서)

= 밖으로 내비침으로서의 이 에너지 들의 '존재' 기전  과

  현상으로서의 영향성 - 받아들임의 기전이 동일?

 

(신비주의적 경향으로 인해, '바넘'효과, 위약효과 등이 훨씬 강하게 나타날 기우로서,

진단 의 정확성-진정성 과

실제 변화를 얼마나 세밀하게 캐취 할 수 있느냐의 문제를 고민해 볼 때.

 

깨어있슴 : 

이 가능하지 않은 단계에서는 ?


 

 

 

2. 원전을 찾아서 근거의 타당성 확인 해 볼 것.

 

관점을 가지고 볼 것. 

구분 하지 못하는 상태로 (눈 밝지 않은 상태로) 끌려가지 않을려면.

 

중요한 것은 

신통한 것, 신기한 것에 빠지지 않기.

신비주의적인 곳으로 끄달리는 마음.  그 쓰임에서의 비의도적 '왜곡'3을 감안.

 

 

1. 수행에 도움.

2. 보편적 건강에 도움.

3. 미혹에서 벗어남. (似而非, 着, 盲從)

 

 

 

원전 밝힘 없이 표로 만든 것들(검색중 찾은 것들) 4가지 편집함.

위치 및 이동경로, 연결구조 등,  명칭 자체도 조금씩 다름. 빨리와 산스크리트가 다르듯 원어와 영어의 차이 / 변용 있슴.

 

구분

색깔, 상징, 

주파수

부명 

위치(혈) 

몸 

용어, 료의, 특성

외(성) /  몸(관련징후, 질병, 이상)

 

정수리 

 

7

            

스하스라라

 

'지식'

"천개의 꽃잎"

대뇌신경총

(정)

 

백회

 

crown chakra

 

근육체계, 두개골체계, 피부

Shahara, Sahastrara

 

 영적 깨달음

 

신과의 합일, 의식의 각성

 

.

삶 을 신뢰하는 능력  

가치, 윤리, 용기, 인도주의, 이타심, 

좀 더 큰 틀을 볼 수 있는 힘. 

신뢰와 영감, 영성과 헌신

 

 

에너지 교락, 정신적 우울증, 신체이상과 무관한 만성피로, 빛, 소리, 기타환경요소에 극도로 민감함

미간 조금위

 

6

             

아즈나

 

'빛'

권위, 무한한힘

송과선신경총

(양미간)

 

인당

 

3rd eye chakra

 

두뇌 신경체계, 

눈 귀 코 

송과선 뇌하수체

Ajna, Agnya

 

 통찰력

 

 집중, 지혜, 지각

 

제3의 눈, 마음의 눈

자기평가, 

진실, 지적인 능력, 

적정성에 대한 균형감각, 

타인의 생각에 대한 개방성, 

경험에서 배우는 능력, 

정서적 지성

 

 

뇌종양, 뇌출혈, 뇌졸중, 신경교란, 시청각장애, 중풍(발작), 척추전체이상, 학습장애

 목 아래

 

5

              

비슛다

 

'에테르'

 

순수

경동맥신경총

(인후)

 

 

throat chakra 

 

목, 갑상선, 기관, 

경추, 입, 이/잇몸, 부갑상선, 식도, 

시상하부

 

Vishudi, Vishuddhi

 

'purified center'

 

 1. 지혜 지식  헌신 평화 ?

 2. 평화 지식 지혜 헌신

 

청각(성대) 

선택과 의지력, 

개인적인 표현, 꿈의 성취, 

창조를 위한 힘의 사용, 

신뢰와 지식, 

탐닉4

판결과 비판, 결정하는 능력

 

 

뻐근한 목, 만성인후통, 구강궤양, 잇몸이상, 관자놀이, 턱(하악골)관절이상, 내분비선 부기, 갑상선이상, 척추만곡, 후두염 

 심장 부위

 

4

            

아타나

 

공기

 

늙지 않음

심장신경총

 

단중

 

heart chakra

 

심장 폐 순환, 

어깨와 팔, 

갈비뼈 / 가슴, 

횡격막, 흉선

 

anahata, Anhata

 

'젊음의 유지'

 

 1.혈액 순환 

 2. 자비, 용서, 평화, 조화

 

피부 , 손

사랑과 증오, 

원한, 비통, 슬픔, 분노, 

자기중심성, 외로움과 몰입, 

용서와 연민, 

희망과 신뢰

 

 

충혈성 심장기능부진, 심근경색, 심장마비, 승모관탈수, 심전도이상, 천식/알러지, 폐암, 기관지 폐렴, 흉추 유방암 어깨

복부

 

3

             

마니푸라

 

불 

"빛나는 보석"

태양신경총

 

중완

 

solar plexus 

chakra

 

복부 위장 장 상부 

간 담 신 체장 부신 비장 중간척추

 

 

manipura, Nabhi

 

 

 1. 소화 신진대사 감정 

 

 

 2. 사회적 자아, 의지, 열정

 

시각 , 

발/다리

  

 

신뢰(믿음), 

두려움과 위협

자존심, 자신감, 자기존중

돌봄(자신,타인), 

결정에 따른 책임감, 

비판에 대한 예민함(감수성), 

개인의 명예

 

 

관절염, 위/십이지장궤양, 결장, 장의이상, 췌장염, 당뇨, 급,만성 소화불량, 식욕부진/항진, 간 기능이상, 간염/부신기능장애

 하복부

 

2

            

스바디스타나

 

자아의 거주지

하복부신경총

 

단전

 

Sacral chakra

 

성기 대장 요추 

맹장 방광 엉덩이

부위

swadistan, swadhisthana

 

에너지

 

 2. 관용

 1. 성욕: 성행위,성적에너지

 

미각 , 생식기

창조력,  

돈과 섹스

책임감과 죄의식,  힘과 통제

대인관계에서 윤리와 명예

 

 

만성요통, 좌골신경통, 골반요통, 

생식기문제 - 성적인 힘 - 소변이상

 회음부

 

1

            

물라다라

 

 

'근원'

척추기저부

 

회음

 

Root chakra

 

육체의 지탱, 

척추 아래쪽, 

다리뼈, 발, 

직장, 면역체계

muldhara, mooladhara 

 

 

용기 인내

 

 1. 본능

 1. 감정 육체적 건강   

 

후각

가족과 집단의 물리적 안전

생활에 필요한 것을 공급하는 능력

자립능력 : 가정에서의 느낌

사회나 가족 간의 법과 질서

 

 

만성요통, 좌골 신경통, 정맥류, 

직장종양/암, 면역체계이상,  

 

우울증

 기존 표  추가 정보에 따라 각색, 최종편집 2019

 

 

위치 = 혈 자리는 아님. 평면적으로 동일위치라도 깊이 에 따라 다름.

 

혈의 이름 :  찾아볼 것.

 

 

 

단중 - 화로 인한 병증, 해를 다스리는데 좋은 혈, 양 젖꼭지 정 가운데

 

중완    

재인용

 

 

백회

 

 

인당

 

 

 

참조사이트 모음

http://cafe.daum.net/jyc2820http://cafe.daum.net/mokchoaek/5Hyj/7?q=%EC%A4%91%EC%99%84&re=1

 

 

 

 

 

+ 따다부따 로서


 

 

 

우선은, 아니, 반드시

3. '나'를 보는 일이 함께 가야 할 것.

 

 

 

나와 나의 것의 구분

나의 목소리? 내 안의 것?

'주인공' 을 구분할 수 있는가?

 

보이는 것 들리는 것을 좇다보면

외물에 얽매이다

오온에 끄달리다

 

 

명상이 그러한 것 처럼,

 

충분한 비시로서,

참선의 아래일 수 밖에 없는,

원래 없는 이유가 생기는.

 

 

 

 

보이는 색깔에 끄달리고,

 

소리 때문에 느껴지는 전율에 끄달리고,

 

임재의 순간과 부재의 순간,

즐거운 느낌과  괴로운 느낌.

 

괴롭지도 즐겁지도 않은 느낌.

 

고통을 만들지도,  즐기지도 않을 수 있는 힘이 없이는?

 

 

thus.

무슨 매뉴얼 대하듯  

그런 것이 있고, 다 이해한 상태로 그대로 따르면 된다?

 

생각해 볼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color , sound , even else

 

 

색 -   

 

 

빛 -       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

  

 

 

우리가 '색깔'이라고 부르는, 

우리 눈에 보여지는 그것에 대하여

3원색  이라 정해놓고 출발하는 사고의 근원에 대해서 

따따부따 하기 부족한 지식(정보), 관점의 부재에 대한 사견은 접어두고.

 

색을 다 섞으면 검어지고

빛을 다 섞으면 흰색이 되는 걸로 보면?

 

요점 : 인지의 문제에 있어서 간과되는 :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이 실재하는 것인가 하는 오래된 문제

 

쉽게는,  빛 자체를 스펙트럼 화 하면 나타나는 실체와  빛에 부딪쳐서 드러나는 사물의 색깔 사이에서.

 

영향받음에 대한 실증적 확인에 근간하는 과학적 방법론의 맹점으로서의,

보는 이, 관찰자 자신에 대한 영향성과 피영향성에 대한 간과. 물리학에서도 그러한.

 

실체를 실재로서

쫒으려 하는 바 대로.

 

 

근본적으로,   뭔가 정해놓고 고정화 시키려는 의도 의지 -  

그것이 나라고 여기는, 나의 마음, 나의 진정한 욕구라고 여기는.

 

전혀 다른 이야기 같지만, 

조종 당하기 쉬운. 프로퍼갠더 되기 쉬운. 이유로,

 

rel. v2k voice to skull

 

 

 

https://blog.naver.com/starplee/220154996416

 

 

 

 

 

 

 

 

rel. 

점멸. 

흐름.

 


 

wave , pulse


trans-
infiltrateconduction, conductance

5온의  자극 양상 및  특성 : 물리학적 실체규명 에 근거  

에서부터 그렇듯이 

 

그 인식과정에서의  '매개체' 도  다르고

 

내 속에서의 (腦內) 전달인식이해 '과정(기전)'도  다름

 

 

 

  1. 받아들임 [본문으로]
  2. 아무도, 어떤 글에도 가장 아래의 단계라고 언급한 적이 없는데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어디서 온? [본문으로]
  3. 신통을 악용하는, 힘의 갈구 양상들. 종교~ 사회적으로 이루어지는 암묵적 혹은 비의도적, 착취적 주종관계 를 가능하게 하는 '미혹'으로서의=미혹을 있게하는 근간의 실체. 두려워 하지 말것. 신기하여 갖고 싶어하지 말것. 그들의 무리가 좋아보여 굳이 고려해야 할 것들을 무시하지 말것. [본문으로]
  4. maniac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