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 음/생각

4차 산업혁명? - 4G I.R. - 새로운 이 아닌, 새롭게 보는 : '주변을 살피는 눈' rel. 생태성 인지 연관 : 자생식물

GraU 2017. 2. 9. 11:33

 

 

디자인의 과정을 보면

 

문제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얼마나 유효 적절한지를  알 수 있듯이

 

대처 방안 이나  인식 태도를 읽어 낼 수 있는

또는, 이들을 통하여 읽어낼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캐치하는

"눈" 은 굳이 '교육'되어 지는 것이 아니다.

 

본질적 - 구체화 로서 - 알게하다 - 에듀케이팅

현상적 - 체험화 로서 - 알게하다 - 트레이닝  대별 구도로 본다면

 

트레이닝 되어야 하는 소양에 가깝다.

 

 

다만,

시대적 요구로서의  다양성에 대한 대비는

그것이 구체화 되는 과정에서 가지는  중심성 지향이라는  딜레마에도 불구하고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이는, 전혀 새로운 무엇이 아니라

계속 진행형의 무엇이며,

 

 

이를 알아차리느냐 못하느냐가

 

문제를 흔히 해왔던 방식대로 일목요연하게 적시해놓고 답을 찾자는 자세와

문제가 무엇인지 제대로 질문하는 것이 먼저이며, 그 치밀한 과정 상에서 답은 전일적으로 나온다는 자세 1

 

를 나누게 될 것임은 명백하다.

 

혹여 누군가, 이 새로운 무엇인가 가 나왔다는 관점으로

그 대처를  소위 '강요'하는 자가 있다면

저의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이다.

 

 

 

 

 

 

 

의도를 파악하다.  목적론적 세계관 - 고전적, 아리스토틀. : 원자론적 근원 주의 - 본질

 

그럼에도 불구하고.

 

 

 

 

 

 

http://cafe.daum.net/hanryulove/KTAr/150566

 

 

 

 

 

 

 

 

 

 

 


 

 

 

http://cafe.daum.net/hanryulove/KTAr/150647  : 주갤러의 교도소 일기

  1. A.I. - 학습기반으로의 전위적 전환 사례, 능동형 시스템 및 로봇 보행시스템에 있어서의 리좀적 접근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