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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서 41장 10절, 6장 8절 : rel. 통현 : 通玄

GraU 2019. 12. 26. 05:08

 

 

So Do Not Fear, For I Am With You ; 

Do Not Be Dismayed, For I Am Your God. 

 

I Will Strengthen You And Help You ; 

I Will Uphold You With My Righteous Right Hand.

 

 

Isaiah 41:10

 

 

내가 너와 항상 함께 있으니 

두려워 하지 마라.

 

이사야 서 41장 10절

 

 

 

Then I heard the voice of the Lord saying, 

“Whom shall I send? And who will go for us?” 

And I said, 

“Here am I. Send me!”  

      -      Isaiah 6:8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하시니

내가 여기 있나이다 저를 보내소서

 

이사야 서 6장 

 

 

 

 

 

 

 

https://www.youtube.com/watch?v=b3ZeJC7XC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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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그랬더라
이사야는 지금 세상으로보면  우울증 환자였을거라고.

부족한 이를 일으켜 세우심의 원 의미보다
그 원인을  바로 보게 하고, 그로하여금 스스로 그 환 : 이  걷히게 하다.


이미 안다고 여기는,  

망상의 순간을 눈치채는 일은,


아무리 글로 적어 남긴다 한들, 또한, 말로 일러 백번을 당부한들.
결국은,  
헤치고 나오는 일이 어떤 의미이며,  
그 순간에 함께 함과  
함께 한다는 '일'의  진의 :  뜻 을   온전히 지나고 난 뒤에라도  

"귀"를 열어 듣지 못하면, 

다음 번  임재 시에 라야 또 다시  골짜기에 떨어짐이   곧 그 뜻임을  알게 되리.

 

날개를 가진 줄 모르는 이를
자꾸 벼랑에서 밀어 떨어뜨리는  
'사랑'을  눈치라도 채는 일.

그리하여, 아주 높은 확률로,
스스로에게 날개가 있음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아니,  그 날개로 실제 날아오르지 못한다면,
다시  나락으로 떨어지게 됨은,  언제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당연한 일인 것.

스스로,
스스로의 힘으로,
스스로에게서 비롯되는 

한걸음.

그 별 것 아닌 듯이  보이는  첫걸음 : 의 의미. 그 수승함.
 
그 순간, 
이시.  
그  찰라에,  

바로 나에게

속삭여주는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소위 그  순간 :   바로 지금 여기   :  Hic et Nuc

'겪는'  자리가  곧 특별한 자리이면서도 
특별한 자리가 아님을, 

곧, 그 특별하지 않은 듯 보이는 자리가  
내가, 나의 자유 의지로 인해, 
내가,  내 스스로  눈을 뜸으로 인해서  
내가,  전에 알지 못하던 것을  봄 : 앎으로 인해서

기적이 일어나는  
임재의 순간 임을.


온전히  현재 :  에  머무르다   
=  
지으신 그대로 받아들이다
=
골짜기를  지나오다

 

 

"hic et nuc."

 

 

+  https://blog.naver.com/wasabia/223408933227

 

 

+   쉬어 갈  줄  알다 : 

           가다가 힘들면  쉬어갈 줄 알고,   어두워 지면  등불 : 을  켜고 갈 줄 안다

~  자유 :       ~  자재 : 

 

 

 

 

 

                                                                                                                    

 

현 玄 :     

           

 

  드러나지 않게    /  애매모호한   /   거뭇하니 제대로 보이지 않는   

  /    음 -  양의 반대편,   드러나는 것 : 형태, 사건, 현상     의 반대편 :     으로서의      작용  ㅡ   내용  ㅡ  "뵈지 않는" 것:

        머무름 없이 머무르는    /       곡,  유 ,               ㅡ       원래 그러한           이치  :    그 자체,   

               굳이  밝게 드러나지 않음.     일부러 그렇게 도모하는 것이 아닌,   그냥 그러한 ㅡ 원래가 그런 

                         음즐 : 의    원류 :

                                    ㄴ  c.ref.   광이불요 :             

                                              fur.       ///    陰 " 位  :   ㅡ           

                                                        /////    사망의 골짜기 :  를  건너온

 

rel. 통현 :    通玄

 

佛是衆生心裡佛

根堪無異物

 

欲知一切諸佛源

無明本是佛

 

 

부처란 곧 중생심 안의 부처인지라,  

(중생이 그린 그림(환)일 뿐, 실제로 부처 : 불 = 각 라 이를 만한 것은 어디에도 없으며, 어디에나 있다.)

스스로들의 깜냥마다 따라 일어날 뿐,    달리 대상이 있는 것이 아니다.

 

만약 '일체 부처의 근원' (이 일의 진의_ 감추워져, 기름부음이 아니면 알지 못할) 을 알고자 한다면,  

곧 스스로 의 힘으로, 스스로의 자리에서   

무명 無明 ( ~ 환란을 겪게 됨) 이 곧 본디 부처 佛 = 覺 (  ~ 하나님의 사랑)임을  깨달아야 하리.

 

 

 

聖賢酪生凡乳中

只由觀照定慧

色空觀入諸境

走刀肯綮無全牛

 

성현들이 이야기하는  정수: '도'의 액기스 도     무릇 평범한 것에서 비롯되는 것이니

그것은 오직  ←  조  ←   정 ↔   의 힘에 의하는 것 :  

색 / 공  을   바로 보는 힘으로  모든 경계에 들어감이 자유로울지니

이는 곧,   '흰 소, 검은 소를 가르는'  자리 자체를  깨부숨이라.

 

긍경 : 뼈와 살이 접한 곳   =   사물의 가장 중요한 곳 지점 : 핵심, 요점,  급소

                  ㅡ    모습 :  을  이루는   근간 : 이  되는  곳   ㅡ

                  ㅡ    相 :  의   근원이 되는 곳을  보다   

 

[출처] 화엄경의 세계_3. 청량소(淸凉疏)와 통현론(通玄論=華嚴論)              |  작성자 곡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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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그 전의   저 자신 :    己  ㅡ  自  :      이  '스스로'와, 

그 후의       자기  자신   :     己  ㅡ   自   :    저  '스스로'는 

다른   '         '  :   가 되는 것.

 

보이지 않는 것을 보지 못하면,  

보이지 않으니까, 없다 여기게 되는 것.

 

"말에 끄달리지 말 것."  

그 의미.

 

 

一池蛙鼓鬧塡塡
歷歷明明道口邊
報道五湖林下客
從今不心競談禪

 

 

  -   부석통현, 와고게 ('개구리법문')

 

 

http://cafe.daum.net/samigg/k9p1/126?q=%EB%B3%B4%ED%99%94%ED%83%95

 

1. 글 을 쓰되 (방편 : 주력, 참선, 염불, 절, 요가.... 임을 알고) 휘둘리지 않음.  

ㄴ 고집하지 않음. 남에게 강요하지 않음.

2. 자유자재  -   리 :  싫어함/좋아함 :   학 불염, 교 불권....  돈행이 불권

3. 그냥.

 

 

다만,

들어가지 않고 깨닫는 것과

들어가서 깨닫는 일에 대해서.

 

"문 없는 문"

 

 

而入